Media Log


1. 하루 최소 20분 이상 하기

-유산소 운동은 시작 후 20분 후부터 체지방을 연소하고 신체 산소 소비량을 늘려해주기 때문에 20분 이상 지속적으로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매일 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수도 있으니 최소한 2~3일에 한번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운동 전 스트레칭 하기
-유산소 운동이 몸을 많이 쓰는 운동은 아니지만 운동 전에 스트레칭을 해줘야 혹시 모를 부상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3. 무산소 운동과 병행하라
-유산소 운동은 말 그대로 산소를 사용하여 산화작용을 통해 에너지를 만들고 에너지를 근육에 공급해 주는 방식이고, 무산소 운동은 전자와 관계없이 근육 내 글리코겐의 반응에 의하여 에너지를 만들고 이를 근육에 공급해주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자면, 무산소 운동은 덤벨이나 바벨,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동안 강한 힘을 쓰는 웨이트 트레이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유산소 운동은 비교적 긴 시간 동안 쉼없이 운동을 지속하는 조깅이나, 자전거 수영 등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운동 형태에서 무산소 운동은 근육을 늘려주고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현재 살찐 체형이라면 체지방을 줄여주는 유산소 운동에 좀 더 신경 쓰시고 마른 체형이라면 근육을 늘려주는 무산소 운동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유산소와 무산소, 어느 한가지만 하기 보다는 병행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훨씬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신고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