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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네오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아몬드의 하루 섭취량, 효능,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





* 아몬드의 칼로리


아몬드의 칼로리는 100g당 528kcal로 피칸(700Kcal)이나 헤이즐넛(635Kcal)보다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100g당 528 칼로리나 한다니 뭔가 높아보이죠?



아몬드의 하루 섭취량은 한줌정도인데 이게 28g, 개수로 치면 23알 정도 된다고 합니다.


1g당 5.28칼로리네요!


하루 섭취량인 23알을 먹게되면 121 칼로리 정도가 나오겠군요~


그래도 칼로리가 높아보인다구요?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의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발표도 했답니다~!



* 아몬드의 효능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 발달을 돕고,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습니다.


이밖에도 아몬드에는 노화 예방과 골다공증 예방, 치매 예방 및


간 건강과 심장질환 개선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성분들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



또 2011년 토론토 대학 캔들 박사팀은 아몬드를 먹으면


탄수화물이 풍부히 든 식사 후에 발생하는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예방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아몬드를 먹으면 산화 스트레스도 예방, 당뇨병.심장병 등 예방에도 탁월한 것으로 전해졌답니다.




* 과다섭취 시 부작용


이처럼 몸에 좋은 아몬드지만,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권장량 이상 먹으면 비타민E가 많아지고 뼈가 약해져 골다공증을 유발하기도 한답니다.


비타민E는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의 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이라네요..



히익..




* 맺으며


그러니 적당히 .. 28g, 약 23알만 꾸준히 섭취해보자구요~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오래 유지된다고 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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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케이 at 2014.07.24 11:24 신고 [edit/del]

    견과류 같은 것들은 한번 집으면 끝도 없이 먹게 되더라고요. 23알을 기준으로 하면 많다 싶은데 아무 생각 없이 먹고 있으면 훌쩍 넘겨서 먹고 있던...

    Rep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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