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03 19:41




◈ 소개

달리기나 걷기같은 유산소운동을 합니다. 또는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뒤 목과 팔, 다리를 들고 2~30초 가량을 셉니다. 4~5세트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흔히 알려져 있는 윗몸일으키기를 매일 4~50회씩 3세트씩 합니다.


◈ 비법

1. 윗뱃살빼기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윗배가 더 많이 나옵니다. 식사도 과식은 피하고, 적정량을 섭취하며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라도 본인에게 소화가 안되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운동방법은 

 (1).다리를 뻗고 앉아 손을 뒤로 집는다. 

 (2).배에 힘을 준 상태에서 숨을 내쉬고 다리를 90도되게 배쪽으로 끌어당긴다. 

 (3).리드미컬하게 이 동작을 반복하면서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게 한다. 

 (4).10회~20회씩 반복한다. 



2. 아랫뱃살빼기 

-아랫배 비만이 심한 경우에는 변비에 도움을 주는 오이나 신선한 야채류, 미역, 다시마등을 식사 중 또는 간식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방법으로는 

 (1).양손을 옆에 놓고 다리를 가지런히 뻗고 반듯이 눕는다. 

 (2).아랫배에 힘을 주고 다리를 바닥에 45도 정도 높이로 들어올린다. (약 15초간 정지) 



3. 아랫배,윗배가모두 다 나온 경우

-이런 경우에는 너무 많이 먹는 것이 병이므로 식욕조절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위장,대장등이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전체적인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그린블로그 DEV그린